재미가 솔솔 속담카드 세트! 메모리 속담카드로 초등필수속담을 쉽게 배워요!

글쓴이 김은애

등록일 2019-09-11 16:26

조회수 196

댓글 0

글자확대 글자축소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재미가 솔솔 속담카드 세트! 메모리 속담카드로 초등필수속담을 쉽게 배워요!

 

 


속담은 예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표현으로 짧은 문장으로 표현하고 있지만

주어진 상황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어서 의미를 잘 알고 사용하면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기도 해요.

반대로 생각하면 속담이 사용된 글이나 다른 사람이 사용하는 속담을 듣고 그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려면

역시 속담을 잘 알고 있어야 가능한 일~!

학년이 올라가며 글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도 속담은 꼭 알고 있어야 좋은데요~

정말 많은 속담들을 암기할 수도 없고, 그 의미까지 이해하기가 쉽지 않아요.

속담을 어떻게 익혀볼까 고민하던 중 메모리교육의 재미가 솔솔 속담카드를 만나보게 되었어요. 

   


옛 이야기를 좋아하는 윤~! 가끔 옛 이야기 속의 속담을 어려워했었는데 속담카드를 보더니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혼자서도 그림을 보고 속담을 맞춰보며 너무나 재밌게 보는 윤~!


모르는 속담이 나올 때는 속담과 속담의 뜻에 초집중~! 그림과 함께 인지되니 책으로만 볼 때보다 훨씬 잘 기억하더라구요.


 


윤이 이렇게 좋아하는 메모리교육의 재미가 솔솔 속담카드는 1, 2로 각각 55장씩, 총 110장의 카드로 구성되어 있어요.

탄탄한 케이스 안에 카드가 담겨 있어서 언제 어디든 가지고 다니기 쉽고, 보관도 편해요.


 


한 면에는 속담의 내용이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고, 다른 한 면에는 속담과 함께 속담의 의미가 담겨 있어요.

그래서 그림만 보고 어떤 속담일지 생각하고, 맞추어 볼 수 있고, 윤인 그림보고 속담맞추기를 너무너무 좋아해요. ^^








케이스는 종이재질이지만 탄탄하고, 자석으로 되어 있어요.


케이스를 열었을 때의 모습. 공간이 넉넉하다보니 이동할 때 소리가 좀 나긴 하지만 꺼내고 넣기 정말 편해요.





 


카드는 앞, 뒷면 모두 코딩되어 있고, 종이이지만 두껍고 탄탄해서 아이들이 오래오래 사용해도 문제 없을 것 같아요.

  


이렇게 카드가 탄탄하고 휴대성이좋다보니 윤이 자주 들고 다니며 두 눈 반짝 반짝~ 열심히 속담카드를 보는 윤~!

메모리교육, 재미가 솔솔 속담카드 활용하고 나서부터 부쩍 속담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더라구요. ^^


그림보고 속담을 다 맞출 수 있다고 해서 동영상으로 담아봤어요.  

 



 

윤인 그냥 그림을 보며 혼자 속담을 맞추기를 했지만 카드로 되어 있어서 여럿이 게임으로 즐길 수도 있는데요~

게임방법은 메모리교육 제품정보 페이지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요.


메모리교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memoryedu.co.kr/



홈페이지에 가보니 속담카드 외에도 지식카드, 공룡카드, 한자카드, 문화재카드 등 다양한 카드교구들이 있더라구요.

속담카드 윤이 마스터하고 나면 문화재카드와 한자카드 구매해 보려구요. ^^


우리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속담~!

책으로 어려워 하는 친구들은 윤이처럼 재밌게 속담카드로 만나보세요~! ^^ 

답글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DreamMiz